만화&그림 | 군인겟(0) | 음~식게시판(1) | 애니갤러리(0) | 기타게임갤러리(0)
아이디
비번
자동로그인
로그인 |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준회원게시판)
자유게시판
사진첩(포렙10↑)(0)
토론게시판
투표게시판
유머/연예
바람전도
소설게시판
신문고
▼ 소모임
포토샵스쿨
투표 게시판 담당

군대vs산업체vs공익 [16] |사랑하는끼고니
조회3787 |추천 : |URL : http://goeyu.com/board/view.php?id=vote&no=21068 2018/10/22 20:06:31
 설문 결과 (총 63표)
군대 : (47.62 %)
산업체 : (28.57 %)
공익 : (23.81 %)








뭐가더 힘드나요
참고로 저는 미필입니다

힘든 순위좀 알려주세여


     점쓔 : 0


1 찌부링 2018/10/22 20:33:58 답변 수정 삭제
힘든걸로 치면 닥 산업체. 근데 사람마다 회사마다 케바케임.
보통은 산업체가 존나 빡셈 회사가 워낙 좆같아서,

그 다음 현역. 공익은 그냥 개꿀빠는거같던데. 요즘 공익도 돈 잘나옴 60만 받는다나?

2 끼고니 2018/10/22 20:39:00 답변 수정 삭제
오호
3 2018/10/22 20:52:51 답변 수정 삭제
공익이 가능할수준이라서 물어보는거면 공익가는게 제일 꿀빨겠지만
현역가야되는거면 산업체지원해보셈 그래도 돈이라도 모으니
그리고 현역도 부대랑 보직마다 달라서 힘든강도의 격차가 크니 걍 운임
아 깜빡했네 감옥이 감옥인게 자유를 억압해서 감옥인거임 현역도 억압죤나심함ㄹㅇ

4 힐원 2018/10/22 21:08:38 답변 수정 삭제
애초에 현역이랑 산업체랑 비교대상이 되긴한건지..
자유가 얼마나 소중한건지 현역 가보면 느낄수있음ㅋㅋ
전국 상위0.1% 꿀빠는 부대간다쳐도 결국 자유가 없으니 개ㅈ같음진짜

현역의 ㅈ같은점
1.자유X 맛있는음식X 술X 게임X 폰X 강제이별ㅋㅋ
2.몸 다치면 욕 쳐먹고 자기휴가 써서 병원감ㅋㅋ
3.나라를 위해 개고생하지만 월급은 택도 없어서 외박/휴가때 용돈받아야됨ㅋㅋ
4 포상휴가 일 수 제한생김ㅋㅋ
5.병장때 휴가 몰아서 쓰는것도 옛날얘기ㅋㅋ 육본에서 쳐막아버림

결국 현역은 전역하고 나면 남는거 1도 없음
차라리 돈이라도 남는 산업체가 백배천배 나음
인내심? 철든다? 다 개소리고
언제든지 그만둘수있는 산업체가서 꾹 참아가며 일하는게 인내심 기르는거고
월급 관리도 해보는게 철드는거임

5 tempest 2018/10/22 21:29:29 답변 수정 삭제
케이스에 따라 다르긴한데
산업체 중간에 그만두고 일정 기간안에 다시 못구하면 기간 리셋되고
다른데서는 처음부터 길게 노예 쓰고 싶어해서 그만둔애 안뽑으니깐
제가 본건 진짜 염전노예 저리가라 할정도로 개같이 굴림
공장이었는데 아침 6~7시부터 빨리 끝나면 밤 11시, 늦게 끝나면 새벽 무한반복이었음
6 살아는잇냐 2018/10/22 22:04:12 답변 수정 삭제
단순히 몸이힘든건 산업체
정신적으로 ㅈ같은건 군대(모든걸통제)

7 끼고니 2018/10/22 22:12:19 답변 수정 삭제
그렇군요... 군대라는게참... 가기는싫은데 가야는되고 안가면 감옥가고 간다면 힘들고

8 실버@연 2018/10/22 23:23:38 답변 수정 삭제
ㅋㅋ요즘 군대 많이 좋아졌나보네여 산업체가 더 힘들단 말도 나오는 걸 보니

자유 보장을 못하는 건 둘째 치고 저 군대있을 땐 부조리 가혹행위 구타 정말 심했고

훈련은 훈련대로 매우 힘들고 겨울에 거의 2~3일 단위로 새벽에 야간 탄약고 가면 ㅈㄴ 춥고

뭔 겨울 두달동안 알통구보는 왜 하는지 대체 ㅅㅂ

지금은 듣기로 군대 많이 좋아진것 같다만 솔직히 일꺽 이전에는 인격이 없었음

9 먼저했네 2018/10/22 23:42:46 답변 수정 삭제
글게여... 산업체가 현역보다 빡세다...?? 전혀 들어보지못한 얘기네요.. 저도 그냥 육군나왔지만 저희부대도 구타 부조리 심했어서 정말 하루하루 지옥같았는데 산업체가 이것보다 더할리가요 ㅎㅎ
10 인생현타옴 2018/10/23 00:29:50 답변 수정 삭제
어디부대나왔길래 양구가봤냐   훈련 작업   무한반복에  자는데 깨워서 준비태세 야밤에 걸고  야간근무 꼬박꼬박해야하고 짬비리면 주말에 빨래셔틀  

11 사형 2018/10/23 10:33:23 답변 수정 삭제
극한으로 가면 무조건 현역이 제일힘듬.
그 단절감과 감금된 느낌. 그 심리적인 압박이 절대적임.

특전사 현역 간부들 생활은 아마 현역 병사출신들도 상상도 못 할 생활이고,
병사도 최전방 생활 안해본 자는 감히 그 힘듦과 ㅈ같음을 논할 수 없음.

근데 다 해본 자의 입장으로서,
제일 ㅈ같은 건 오히려 군대 안갔다온 사람들이 권력을 쥐고있는 곳임.
가령 전문연구요원 대체복무자 출신이 주력인 대학원 연구실이나
군대 안가는 여자들로 구성된 간호사 집단같은 곳.

군대와는 한차원 위의 개똥군기를 볼 수 있음.
정말 군대도 안 갔다온 사람들이 어떻게 이런 똥군기를 하지 싶은데,

이건 한국 문화가 군대식인게 아니라, 한국 군대문화가 한국식이기 때문임.
그냥 ㅈ망

12 뚜비찰나 2018/10/23 12:40:00 답변 수정 삭제
ㅅㅂ산업체가 학교줄아나 이것들이

13 2018/10/23 15:46:57 답변 수정 삭제
인간적으로 어떻게 산업체보다 공익득표수가 많냐 사람아닌 공익이 몇 있네

14 2018/10/23 16:05:13 답변 수정 삭제
매일매일이 근무라 자다 일어나서 주섬주섬입고 나가서 근무서고 겨울엔 발뚫려서 얼어디지고
일상생활도 정해진 일정짜여진거 하는데 개빡침 훈련도아닌데 땀뻘뻘 뛰고 나르고
겨울엔 차라리 그냥 움직이는게 좋음 적어도 춥진않으니까 훈련은ㅅㅂ 말하기도싫다 윤모씨ㅅㅂ

15 뭐인마덤벼 2018/10/24 07:43:39 답변 수정 삭제
ㅋㅋ산업체가 빡세다네ㅋㅋㅋㅋㅋ일은 군대보다 빡셀 수 있겠지 근데 대우가 남다르지 그 돈 받고 자유 있고 경력 쌓이고 ㅋㅋㅋㅋㅋ 석박들이 산업체만 가는 이유가 다 있는건데 지롤들을 하세요

16 이말련 2018/10/26 10:35:03 답변 수정 삭제
군대>>>>>>>공익>>>>>>>산업체
미래지향적으로 보면 이렇게임
힘든거순으로 하면 다르겠지만 병역의무하고 그만살것도 아니잖아? 숲을봐야지 나무만보면 어카냐


최신목록보기 | 목록보기 | 수정하기 | 삭제하기 | 새글쓰기
번호 추천 제목 이름 등록일 조회
공지 - 투표게시판 공지사항 +16 03/17 7900
19471   내가 만약 억만장자 바창이라면 +2 반데이크 04/20 693
19470   바놀 남여 비율 +5 dndndnd 04/18 775
19469 +1   바람의나라 떡상하는방법 +8 afaefa 04/15 877
19468   절대 이뤄질수없는 일 +2 인생너무슬퍼 04/15 514
19467   바람의 나라 리마스터 잣꽃 04/13 539
19466   30일만 살아볼수있는 삶 +7 인생너무슬퍼 04/11 684
19465   제일 쓸모 없는 컨텐츠는? +4 여솔@연 04/10 715
19464   오늘 하루를 가장 알차게 보낸 사람은?? 흑우특공대 04/07 554
19463   나는바람의나라를시작한걸후회한다. +3 이악당 04/06 801
19462   익명게시판 존재여부 +12 승패@연 04/05 1028
19461   ㅊㄱ 닉 정말먹혔을까?? +2 흑우특공대 04/05 815
19460   공성 패치 +3 캐니 04/03 626
19459   빼돼지 논란 종결 +8 흑우덜아 04/02 854
19458 +1   바람유저에게 배돈이란? +35 구토 03/31 2909
19457 +1   캐시샾에서 9류를 3일만 판다면 적정가는?? +4 흑우덜아 03/29 1761
19456 +1   넥슨 운영중에 민심 최악은? +2 구토 03/28 739
19455   썹통을 한다면??? +16 트레이져 03/27 1583
19454   구버전 서버 나온다면? +7 연@뽀유신 03/27 702
19453   유튜브 꼴보기싫은 광고 +9 로봇이아닙니 03/26 805
목록보기
123456711LAST
글쓰기




신문고일꾼모여라CJ사랑방
바람놀이터는 잘 닦은 깨끗한 모니터에서 따뜻한 커피와 함께 Be My Baby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함께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D
이메일: baramtest@gmail.com
투표하세요
내가 만약 억만장자 바창이라면 (2)
바놀 남여 비율 (5)
바람의나라 떡상하는방법 (8)
오늘 댓글 핫한글
노답 운영 19
장비합성 세계후 뜨는듯 13
바돈 나올때도 없는데 이제 12
천국짱 ㅇㅅㅇ 11
진심 테스트상황보고 설레발치는 사람들 생각좀 10
직업광장 최신
영술 솔직히 화염회격 범위...
영술 아 영술 땡기는데.
궁사 740부터 현타옴
도사 도사 지혜향상 질문 (1)
궁사 궁사 템셋팅 (2)
영술 형들영술사 어때요? (2)
배너
문파소개 최신
바놀 실시간 글
4989(연) 갠칸
★각종템 판매★ 주말할인 ...
4989(연) 굴이하이
각종 치장 팝니다
익갤 b0c2f3
바돈 오르는 이유 장사꾼들 담합
4989(연) 휴즈딕@연
차사 풀템 금잠구성 팝니다. 용라...
4989(연) 침탈
팝니두!!
4989(하자) 무림@하자
8989
4989(연) 우진@연
[급처] 방관282투구각인구슬 팝니...
익갤 e37265
프바 어디가 잴좋음??
4989(연) 채원@연
고대물의성물 방관돋 팝니다
4989(연) 나의눈물@연
노각노돋 차사셋팅 팜 (청옥2셋+...
바놀 실시간 댓글
초해@호동님이 를 작성
부탄가스한통님이 를 작성
연@뽀유신님이 를 작성
de3b81님이 를 작성
aa174b님이 를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