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그림 | 군인겟(1) | 음~식게시판(1) | 애니갤러리(1) | 기타게임갤러리(0)
아이디
비번
자동로그인
로그인 |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바람소식
각종분석
격전지
나만의팁
직업별육성법
생산게시판
환수게시판
테섭소식
인터뷰
바람연대기
각종분석 게시판 담당 |

특별분석 전사들 보고 탱커라고 하는 놈들은 지능이 낮은건가? [10] |사랑하는합리적이성
조회1583 |추천 : |URL : http://goeyu.com/board/view.php?id=tipboard&no=20112 2018/04/15 05:09:22
전사는 방어력이 주가되니깐 어검화 같은 딜 스킬은 빼버리자?

전사는 그냥 탱커로 만들자? 정말  다 개소리지

요즘같이 직업의 특색을 무색하게 만들정도로 방어력 인플레이션이 심한 경우는 과거에 본적도 없음.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봐

직업이 달라도 같은 수준의 템이면 누구의 방어능력이, 누구의 생존력이 우월한가 선뜻 판단할수도 없음

지금 전사를 탱커라고 부를 수 있는건 단순 스킬인 살보 하나로 탱커냐 아니냐 논하는 것 뿐,

바람의나라 전사의 롤 플레잉이란 것은 단순 스킬 딱 하나에 의해 가려지는게 현 상태임

물론 다른 마법들도 있겠지.

그 외 컨셉에 대응한 짜잘한 스킬이있지만 이것은 실용성이 없음

오히려 각 직업 징징이들의 여론을 무마하는 듯 추가 시킨 컨셉 파괴 수준의 마법들이 그것들을 압도함

다시 말하면 운영진들의 컨셉 실패임


결론은 현 바람은 방어력 인플레이션과 운영진의 운영실패로 직업간 컨셉이란 이미 찾아볼 수 도 없으며,

롤플레잉이라고는 그저 각각의 사냥터마다 최적의 스킬로만 역할이 정해지고 다시 짜여지고 하는 상황임

그 정도 라는 것은 이미 게임을 뒤엎지 않는 이상 심각한 상태로 고착화 된 상태임

운영진도 손을 쓸 수 없다는 걸 알고 계속 저러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상황에서 뜬금없이 전사는 탱커다? 방어킹이다? 딜량 넣는기술은 너무 심하다?

이런 소리를 지능이 낮은 것으로 간주해야됨 ㅇㅇ 물론 징징이 옹호할 생각은 없지만

이미 다른 직업들은 다 줘버렸는데 새삼스럽게 갑자기 이런 소리를 하는지 모르겠다

이미 바람은 전 직업간 특성이 다 고루고루 퍼져있는 상황이고 앞으로 더 평준화 될 전망임

결과적으로 RPG게임에있어 부정적인 흐름이지만 이런 상황하나 못봐고 쓰잘데기 없이 탱커니 뭐니

이런 이야기는 하지 말아야 됨.


누구는 탱커네 누구는 딜러네 이런 식의 여론 형성은 단순히 마음에 안드는

직업 견제용도로 끼워맞춰 사용하는 논리일 뿐


방어기술이 사기인듯 싶으면

"전사는 무려 광폭도있는데 레이드 뛰면서 뭐가 어쩌네 어쩌네"

공격기술이 사기인듯 싶으면

"전사는 탱커네 뭐녜"


이딴 글은 수도 없이 봤음


아 물론 전사 뿐 만이 아님, 얘기 하다보니 전사 옹호글이 되버렸지만 다른 직업도 마찬가지라는 말 꼭 해주고싶다.


쬐끔 염세적이지만 니들이 원하는 컨셉 잡고 롤플레잉 구축하려면 정말 지금 수준에서는 뒤엎어야 됨

지금 있는 대로 잘 게임 하셈 그럼 이만 ㅃㅃ



     점쓔 : 0


1 뽀식이네 2018/04/15 06:15:37 답변 수정 삭제
이 까짓게 뭔데 가슴에손을얹고 생각하라는거야?
걍 나만 재밌으면 됐지 왜 남의눈치를 봐

3 XC 2018/04/15 07:19:17 답변 수정 삭제
원래 전사컨셉이 흔히들말하는 탱커랑은 거리가멀지

괜히 살보짓하는걸로 탱커라고 껴맞추는데 현살보는 탱커보단 걍 움직이는 갑옷임 .. 그마저도 글처럼 직업별생존기가 넘치는상황에서 필요가없음 특히 타겜에서 탱커가 주로 돌봐주는 힐러자생력이 끝판왕급인데

탱커라면 도사가 오히려 탱커에가까움 금강있으니 몸빵,어그로,몹몰이 확실히가능 ㅇㅇ 사냥하다 도사가 몹 어그로피하면 욕먹는거모름?

원래 도적과함께 사냥터주딜러였는데 걍 천인한테밀리니 탱커어쩌고하는거임

4 토꾸토꾸 2018/04/15 08:44:30 답변 수정 삭제
전사 컨셉은 탱커가 아니라 다인전(사냥)에 유리함을 가지는 격수 컨셉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반대로 도적은 1:1(PK)에 유리함을 가지는 격수 컨셉이고요.

5 린돌프 2018/04/15 08:46:02 답변 수정 삭제
ㅋㅋㅋ 전사+도사는 전통적인 룹사냥이었는데 전사보고 탱커라고하는 사람은 뭐임
그러면 전사+도사 예전에 사냥가는조합은 탱커+힐러라는 희대의 쓰레기조합인가..
애초에 탱커라는 말이 나온것도 리그나 히오스같은 AOS게임이 나오면서 많이 쓰이게된건데 무슨 20년도 넘은 고전RPG게임에 그것도 전사가 탱커 ㅋㅋㅋㅋㅋㅋㅋ
전사는 그냥 사냥터에서 앞으로나가서 몹잡아야됨. 지금 적어도 개조천인만큼은 되야됨. 심지어 천인들도 개조로 하면 사냥느리다고 창조로 하는구만 ㅋㅋㅋㅋ

6 린돌프 2018/04/15 08:47:29 답변 수정 삭제
그냥 전사가 지금엄청별로임.. 한성에서 컨W 눌러보면 제일적은게 전사임


9 노묵훈 2018/04/15 11:52:31 답변 수정 삭제
궁사는 안보이노?
7 구기 2018/04/15 10:25:08 답변 수정 삭제
그러면 살보를 없애야지;;; 살보없애고 방어도 공식 새로맞추고 공격능력 주면 전사살아남 ㄹㅇ 물론도적도 그 씨발 살보 집어치우게하고

8 병먹금 2018/04/15 11:27:48 답변 수정 삭제
탱커는 그동안 전사들이 자기합리화 하려고 스스로 지어낸 말 아님? ㅋㅋㅋ
왜 님들은 방어 짱짱쎔? = 딴겜을 봐도 전사 포지션은 원래 탱커임 ㅋ
왜 님들은 딜링 짱짱쎔? = 전사는 옛날부터 딜러 역할이었음 ㅋ
왜 님들은 탱딜 다가짐? = 우리는 공성에서 노출이 어쩌고~ㅋ 도적은 은신이 어쩌고~ㅋ

10 종심소욕 2018/04/15 12:57:02 답변 수정 삭제
광폭진백으로  다 씹어먹고 다니던게 전사 아니었나
7차패치 이후로 제대로 해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는데
그렇게 사기스킬인가 어검화가?
광폭진백백호참 같은거 따위와는 비교도 안될정도로 사기스킬인가
다른 7차직업스킬들에 비해 어검화 너프가 심각할정도로 차이나는 건가
지금까지 광폭진백으로 다 씹어먹고 다니다가
저거 하나 너프됐다고 이거 어그로가 너무 많이 끌리는거 같지 않냐

11 레온@호동 2018/04/15 13:53:20 답변 수정 삭제
방어력 언젠가 손볼듯
피흡처럼 스레기되겠지...
다만 지금 방어력 섣불리 건드렸다간 몹들까지 조정하지않는이상 기존 충분히 잡던 몹들한테 우수수 다 강냉이털리고 접는유저 속출할까봐 못건드는거뿐인듯함


최신목록보기 | 목록보기 | 수정하기 | 삭제하기 | 새글쓰기
번호 추천 제목 이름 등록일 조회
공지 - 외부사이트에서 퍼온글에 대해서 +2 07/03 11732
공지 - 각종 분석 게시판 공지사항 +2 04/27 10690
공지 - ☆초간단 그림판 강좌 +111 명인 07/09 32420
16790 +10   특별분석 버프창 패치후 오류 +4 09/25 1002
16789 +1   전사 pc방 조사굴 사냥 후기및 징징 +5 cherish 09/25 1367
16788   특별분석 주몽의자세 논란 +8 비톨트@연 09/23 3038
16787   눈팅NO! 기타 ★★★10오지는 버그 눈팅차단 하도풀어달래서 품... +20 ㄷㅎㅊ 09/22 4406
16786   이번 사행에서 나온 황돋강화부위변경권 +1 감자영령돌이 09/22 1547
16785 +1   특별분석 피씨방 장비 중복미지급관련 +1 섬연@연 09/22 1625
16784   콩국수 피로도버그 +2 월신무사@연 09/22 1565
16783   특별분석 부여진입로 화면 깨짐 버그 +1 버니 09/21 978
16782   특별분석 패치후 버프창 반투명 적용 불가 +2 버니 09/20 1093
16781   기타 600~620렙 차사 700렙 패마황으로 살보안되는 버... +6 ㅎ.ㅅ 09/18 2781
16780 +20   무기 용라제십명도 기본 능력치 황금돋보기 적용안됨 +6 키르파티@연 09/15 4785
16779   특별분석 고용상인을 이용해 호구들의 돈을 챙겨보자 +5 용소년 09/15 3181
16778 +7   특별분석 pc방 아이템 ㅋㅋ +11 여솔@연 09/15 4592
16777   특별분석 영술사 도깨비폭격 패치... +6 춤추는사자 09/14 2057
16776 +5   특별분석 톱스타헤어(여) 주막&도도의요술염색 +2 민아GM 09/13 1956
16775 +5   기타 헤어:세련웨이브펌 염색표 +1 성희 09/13 1603
16774 +31   기타 이번 남자 새로운 헤어 합성해봄.. +19 긋긋@연 09/13 3539
16773 +10   특별분석 화무십일홍 버그 +10 09/12 1831
16772 +15   궁사 주몽의자세 대기파열 패치필요 밸런스붕괴 09/12 960
16771   특별분석 도사무기 회복향상 능력치 있는이유가?? +6 09/02 2167
16770 +1   특별분석 환수마법번호 오류 +3 버니 09/02 867
16769 +10   특별분석 과연 사행성은 이득인가 ? 손해인가 ?(확률로 계... +8 바람흥해라 09/01 2449
목록보기
123456711LAST
글쓰기




신문고일꾼모여라CJ사랑방
바람놀이터는 잘 닦은 깨끗한 모니터에서 따뜻한 커피와 함께 Be My Baby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함께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D
이메일: baramtest@gmail.com
투표하세요
pc방 가서 주로 하는 게임은?(중... (2)
우리집에서 아버지의 남자 형제를... (1)
엇?바람??유저수가 (7)
오늘 댓글 핫한글
3만원 이벤트! 61
바앤 이해안가는점 40
방무각인 사지마라 30
아직도 익게 무섭다 29
시나모롤 누나 사랑해 ❤️ 20
직업광장 최신
전사 요새 검마천 사냥
도적 도적 복귀유전데 진로... (3)
도적 도적 살보준비중인데 ... (1)
천인 천인..
천인 천인 백기린-2 돋방관...
천인 불멸황룡시동스킬질문
바놀 실시간 글
익갤 7dc1df
우안의숲 앞격 도적 전사떳네
4989(연) 자앙시꿈
●●바돈 1억당 6.0팝니다 / 5.7...
4989(호동) 시훈@호동
사고싶다 정말루(...)
4989(연) 힐원
[삽니다] 명성강노강/쇄투/수귀진...
실시간 바람잡담 地獄
요즘..
4989(연) 힐원
▶▶방관271무기각인/-51태광 팔...
4989(연)
수귀진/수정의귀걸이'진 팝니...
익갤 592101
Av배우추천좀
4989(괴유) 구제불능
주선 + 태광 2장에팜
4989(호동) 피터리치
-2 상구갑(남) 방어 -28 방관 80...
바놀 실시간 댓글
880f19님이 를 작성
0da01f님이 를 작성
농호님이 를 작성
3c6382님이 를 작성
880f19님이 를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