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그림 | 군인겟(0) | 음~식게시판(5) | 애니갤러리(0) | 기타게임갤러리(0)
아이디
비번
자동로그인
로그인 |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바람소식
각종분석
격전지
나만의팁
직업별육성법
생산게시판
환수게시판
테섭소식
인터뷰
바람연대기
각종분석 게시판 담당 |

특별분석 *대박분석* [6] |사랑하는연_북의
조회2652 |추천 : 5 |URL : http://goeyu.com/board/view.php?id=tipboard&no=19637 2018/02/13 18:49:06
바람의나라는 망해가며 언젠간 서비스종료를 할 게임은 분명합니다
악 패치를 본다면 각인과 돋 그리고 서버통합이 독이 됐으며
무엇보다 큰 문제가 운영자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운영하는 기술은 있으나 창의력 능력이 없습니다
창의력이 없다보니 타게임을 모방한 천마전과 던전류 유사한 이벤트를 만들었으며
매크로 문제를 해결하기 보다는 각 종 컨텐츠 도시락,용궁심장, 상점에 판매가능한 물품을 전부 하향하는 방법으로 택했습니다
창의력 없는 운영자는 바람의나라의 발전성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연서버 다음으로 유저가 많았던 무휼서버는 썹통 이후 가장 인원이 없는 서버로 변했으며
복귀유저와 신규유저들은 각인과 황돋 시스템을 모르니 바람놀이터에 스샷으로 "각인과 돋 좋은건가요?"라는 질문은 자주 볼 수 있으며
대략적인 생각으로 4차 마동을 즐기고 이후 각인과 돋에 금액에서 벽을 느낄것입니다
그 결과는 신규유저와 복귀유저는 절대 생기기 힘든 상황으로 변해있습니다

그리고 예전보다 효율이 너무 떨어져버린 아이탬도 컨텐츠의 값어치를 떨어져 아무도 안 하는 퀘스트로 바뀌었습니다
한때 용무기4성, 일본,중국 2차전설무기, 해골갑옷, 흑골귀갑, 북방대초원, 조합탬 고균도 영웅무기 귀문진산류등 많은 아이탬은 효율이 좋아서 얻을려고 재료와 퀘스트등 많은 컨텐츠들을 즐기면서 이것이 바람의나라만에 재미있는 스토리라고 즐겼지만
지금은 아이탬 효율이 없어서 버리거나 지름용으로만 사용되고 퀘스트들은 그저 게임 용량만 차지하고 아무도 안 합니다

지금까지 내용들은 발전성이 없는 변화로
게임을 접속하면 할 것이 사냥과 보스잡기뿐
퀘스트형 컨텐츠는 아무도 안하며 바람의나라 스토리가 끊어진것만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요즘 나오는 패치를 보며는 운영자는 앞으로의 바람의나라 계획은 유저 줄이고 서비스종료가 목표이다라는 느낌만 받습니다


     점쓔 : 5


2 카카로토 2018/02/13 19:14:48 답변 수정 삭제
지금까지 내용들은 발전성이 없는 변화로
게임을 접속하면 할 것이 사냥과 보스잡기뿐

>> 사냥과 보스잡기도 재미로 하는게 아님

특히 사냥은 그냥 완전 핫키매크로 자동사냥화됫음 ㅇㅇ 세계후로 흑월시즈 간다는거 ㅈㄴ 많이 보이지?? 흑월시즈=핫키 매크로 팟이다

흐궐시즈 막으라고 글 몇번올렷는데 이번에도 안막앗음

사냥방식이 뭐 무빙하면서 차레대로 격파하는 방식도 아니고, 걍 권능켜놓고 센터에 말뚝박고 핫키돌리면서 켜놓고 드르렁~하기만하는데 무슨 재미로 사냥을함??
봉래나왓을떄부터 2년동안 이어진 문제를 고칠생각 1도 안함


★지금 사냥하는 애들은 재미로 하는애들은 없고 그냥 랭킹딸치려는 고인물들 말고는 없다고 보면됨 ㅇㅇ★
★좆빠지게 무빙하고 손으로 사냥해봐야 흐궐시즈가서 드르렁 쳐 자는 핫키충들떄매 사냥 의욕떨어져서 접은애들 많음★

솔가 사냥이 알피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레이드 피케이랑 비교도 안되게크고 가장 많은사람들이 즐기는거고 메인컨텐츤데 사냥밸런스 맞출생각을 전혀 안함 ㅇㅇ


특히 도적이랑 전사가 젤 노답인데 스킬 딸랑 하나로 600부터 750까지 찍는 방식을 게속 방치하고 잇음  
도사도 살릴 기미가 전혀 안보이고, 팟사냥에 지분 99퍼가 딜러한테 잇는 노예 다인팟 계속 고집하게하고

요즘 다른 알피지는 거의 솔플을 장려하는데 ,이겜은 고인물들 세력겜,정치질하게하는 거에 맞추려는건지 게속 어거지 다인팟하게함


레이드?? 피케이?? 솔가 바람 신규로 하는애들은 저런거 안하고 걍 사냥만하게 되잇음. 특히 피케이는 ㄹㅇ 고인물콘텐츠임

라이트신규유저들 게속 쭉 키우게하려면 사냥만큼은 진입장벽 낮추고 솔플이 되게 해야하는데 왜 안고치는지 ㅈㄴ 궁금함

3 전설머니 2018/02/13 20:17:17 답변 수정 삭제
맞는 말 같음 가끔 아무 생각 없이 퀘스트 같은 거 재미로 해보면 재밌기도 한데 사냥과 레이드에 대한 강박이 너무 커서 이것저것 해보기가 어려운 듯... 사냥은 그래도 오늘 7차 개편되면서 단석굴 무빙사냥 하면 25조 정도 나오는 거 보니 이제 시즈 할 사람은 시즈대로 손사냥은 손사냥대로 메리트가 주어진 것 같은데 이제 다른 것 좀 손보면서 정비하는 시간이 필요할 듯 계속 이상한 거 내지 말고

4 카카로토 2018/02/13 20:27:48 답변 수정 삭제
그래도 시즈는 막아야댐. 흑월시즈가는애들 90퍼 넘게 다 핫키충임 ㅡㅡ
걍 켜놓고 드르렁 하러 가는게 사냥이냐?? 그딴건 선택지에서 없애도됨
5 도천@무휼 2018/02/13 20:30:01 답변 수정 삭제
지금 바람은 유지,보수만 잘해도 평타이상은감 마도사같은 밸붕캐릭터만 출시안하면됨

6 이티 2018/02/13 21:42:37 답변 수정 삭제
근데 뭘해도 바람썩은물들이 자기네 편하게 다바꿀거기때문에

뭐 사냥이던 컨텐츠던 이런걸 수정해서 풀릴 문제가아님ㅋㅋ

7 크리스피 2018/02/14 19:24:04 답변 수정 삭제
원래 오래된게임들 특징이 고인물들이 문제인데 바람은 그게 타 고전게임들보다 유~~~~~~~~~독 줜나심하다 근데 웃긴게 사기꾼은 인구비율 진짜 존나많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사기꾼많은 게임 본적이없어 아마 전세계 모든 온라인게임 대비해봐도 유저수비례 사기꾼이 이렇게 많은게임은 없을듯  


최신목록보기 | 목록보기 | 수정하기 | 삭제하기 | 새글쓰기
번호 추천 제목 이름 등록일 조회
공지 - 외부사이트에서 퍼온글에 대해서 +2 07/03 11127
공지 - 각종 분석 게시판 공지사항 +2 04/27 10095
공지 - ☆초간단 그림판 강좌 +111 명인 07/09 31270
16169   왕징,벚꽃코인 장사꾼 무서워하는단어 +1 봉황@엔피 05/24 200
16168   따길이형이 벚꽃선동  하는이유 +4 좃꽃 05/24 305
16167   왕징시세 벚꽃시세 왜떨어지는 이유 팩트20년유저... +2 봉황@엔피 05/24 379
16166   바돈 매입하는 이유가? +4 문제제기맨 05/23 726
16165   특별분석 뇌신의보호 너프할거면 수준은 올려라 +1 채채@유리 05/23 490
16164   특별분석 캐시샵닫으면 화면 시꺼매지고 먹통되는거 패치안... +3 05/23 390
16163   특별분석 한방굴 폐지해라 +9 검은소 05/23 836
16162 +5   특별분석 이글을 읽으면 현금 절약한다 +6 여솔@연 05/23 1139
16161 +5   특별분석 애초에 호박은 왜 떨구게 한거냐 +2 여솔@연 05/23 610
16160   벚꽃3000개 시세가 얼마나 적당한가! +5 봉황@엔피 05/23 1160
16159   특별분석 벚꽃코인 떡락 이유+장사꾼 (걸러라) +5 봉황@엔피 05/23 1047
16158   특별분석 일베라디오 분석 +2 왈숙이동생 05/23 328
16157   특별분석 흑월탑을 인던에서 공개필드던젼으로 변경되어야 +4 효도라디오 05/23 654
16156   특별분석 안녕하세요 바람 GM님 감사를 표합니다. +1 힝용 05/22 804
16155   기타 바돈이걸레일수밖에 태엠창 05/22 916
16154   다 필요없고 도트나 다시찍자 +2 흐음ㅡㅡ; 05/22 529
16153   특별분석 바돈 시세 왜이래요? 하자서버 실화? +3 sulvey 05/22 1072
16152   차라리 북방업데이트좀 하는게어떨까 +4 좃꽃 05/22 806
16151 +6   특별분석 쇄자류 리뉴얼 필요함 +14 검은소 05/22 1593
16150   전섭을통합하고 채널화가 답이다 +4 도천@무휼 05/21 784
16149 +5   연섭 유리섭 둘다 7차찍어본후기 +2 장사꾼꾼 05/21 1561
16148   특별분석 본 서버는 딱 두개로 나눠져야합니다. +7 건샷고 05/21 1008
목록보기
123456711LAST
글쓰기




신문고일꾼모여라CJ사랑방
바람놀이터는 잘 닦은 깨끗한 모니터에서 따뜻한 커피와 함께 Be My Baby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함께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D
이메일: baramtest@gmail.com
투표하세요
사행성 없는 신서버가 나온다면 ...
단석굴vs조사굴vs사령의숲 최고의...
가난한 사람이 문재인을 지지하는... (14)
오늘 댓글 핫한글
어느 문파가 깨끗한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어? 44
싱싱한 예스맨이 왔습니다 31
4성다먹고 아가리털어도 늦지않음 25
승훈x 대박 쓸애기 ㅋㅋ 24
바람 최고의 김치녀? 20
직업광장 최신
궁사 궁사 (1)
도적 도적 4차 질문
도적 도적 레이드 스펙 레벨...
천인 천인 200장 템셋팅 부... (1)
전사 전사 살보 환웅4셋 쓸... (1)
마도 마도사 입니다 ...
바놀 실시간 글
4989(연) 떤도@연
★★★ 방관마치명중 반지 팝니다...
익갤 534106
개빻은애가
투표 마음
사행성 없는 신서버가 나온다면 ...
4989(연) 하메쓰
방무40 무기각인 7777 3333 급처
4989(유리) 유리노일용
사귀쌍/-2황팔짝(돋직타74마치38...
4989(연) 포항정윤성
템들 싸게 가즈아ㅏㅏㅏㅏㅏㅏㅏ...
4989(연) 국이짱
칼렌 밤하늘 오늘만 ㅁㅌ21넘김
4989(호동) 난붕잉
진진일/쇄투/진흑일/구곡흑/쇄손...
4989(하자) 난붕잉
십봉/용뿔흑광/극용성/진황염/-5...
4989(유리) 난붕잉
흑옥/명강강/승증쌍/극방관각인/...
바놀 실시간 댓글
198983님이 를 작성
198983님이 를 작성
bc17e2님이 를 작성
65f557님이 를 작성
59151e님이 를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