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겟(0) | 인기!도적겟(1) | 주술겟(0) | 도사겟(1) | 궁사겟(0) | 천인겟(0) | 생산:장인의 길(0)
만화&그림 | LOL겟(0) | 군인겟(2) | 음~식게시판(1) | 애니갤러리(1) |
연서버광장
아이디
비번
자동로그인
로그인 |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최근 댓글..
ㄹㅇ? ㄷㄷㄷㄷ (1분 전)
방송하던놈 아닌가?

먹튀했음? (1시간 전)
인게임보다 카톡이 빠릅니다 :)

9406190070 (3시간 전)
흥정 가능한템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템 질문 편하게 문의주세요   (4시간 전)
-문의는 비책 귓or편지 / 바놀 쪽지or댓글
-오픈카톡 '비책' 검색 들어오셔서 문의하시... (4시간 전)
연 거래게시판
·미륵사 남문 76, 102 고용상인으...
·▶▶ 방관공증/마증마수/방관마수...
·각종치장팝니다 정리잘해놓음
·트돋 공증44마치44직타45
·무기시향각인, 마수시향직타 트리...
|
|
|
|
|
|
연섭 공성전 문파 분석 [18]ddz
조회수 : 1572 │ 추천수 : 1 │ URL : http://goeyu.com/board/view.php?id=server1&no=278655 [복사하기] 2018/01/12 17:15:42

필자는 현재 빛연합에서 공성을 뛰고있음.

그러므로 빛연합에서 보는 관점임. 빛연합에 각별한 애정은 없으니 최대한 객관적으로 써봄



빛연합



1.빛


가장 먼저 눈에 띄는건 도사라인. 다수의 최전방 앰생들로 인해 진혼제가 존나게 많음

최근 패기에서 격전지무기 따고 빛으로 넘어온 인원도 있고 해서 더 많아졌음

도사뿐만아니라 케로로나 츠세 등 십류도 연합내에서 가장 많음. 다만 십류를 비롯한

격수들의 실력이 다른 연합에 비해 살짝 부족해보임. 하지만 도사라인이 받쳐주니

격수들이 부족해도 강한 화력을 보여줌. 두말할 필요없는 연합의 대장



2.천하


사냥 오지게 좋아하는 문파. 문원수는 많은데 모든 문원이 공성에 나오는건 아닌듯. 딱히 눈에띄는 사람은 없음

그냥 인원수 채우기 용인것같음. 근데 막상 없으면 허전해질듯



3.뀨


부활한배돈말곤 안보임. 천하랑 비슷한 부류인듯. 그나마 배돈이 일존장에서 많이 보이지만

그 외는 잘 안보임. 분발바람.



4.팔도


연섭에 폭풍을 몰고 왔던 감스트의 문파. 감스트가 접고 세력이 많이 약해졌지만 그래도 인원수는 어느정도 나옴.

웃긴건 비빔아이디는 거의 없다는점. 그냥 새로운 문파라고 보면 될듯함.



5.시크릿


좀 보이는게 십검 검천 상해. 그 외에도 몇명 자주 보이는 인원은 있는듯. 그나마 빛연합에서 빛 다음이지 싶음




총평


오합지졸들이 많지만 동맹문파 수가 많다보니 인원수가 가장 많음. 덕분에 수성에는 유리하지만 공성에는 매우 약한 모습을 보여줌.

뭉쳐다니지 않고 따로따로다니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막상 특명 수행하는 장소에는 인원이 부족함. 특히 날치기 패황의 부재가 심각함.

수성할때는 인원이 진짜 많은데 공성할때는 다 어디가는지 의문임. 오늘 엄청난 인원으로도 1,2,6특 뺏기고 내일도 뺏길각이라

전력증강이 가장 시급함. 단순히 인원수채우는 문파 말고 알짜들이 많은 문파를 영입해야할듯. 수성에서 밀리면 공성은 아무것도 못함.





별빛연합



별빛


고인물대장 첫번째. 강력한 모습을 보여줬던 김성복, 티어리 등 십검전사들이 죄다 접으면서 가장 세력이 약화된 문파.

하지만 2000년대 강풍이를 시작으로 도적라인이 매우 강함. 요즘 강풍이는 안보이는것 같지만 다년간 공성을 해온 꼬꼬닦과 북의가

열심히 신물을 나르는 중. 또한 과거 도사라인하면 비너스를 필두로 한 별빛이 제일이었는데 역시 다 접은듯. 인연과 러브에 부족한

날치기라인을 보유중인 것만으로도 존재감을 뽐냄. 인원은 많지 않은것 같은데 바람을 오래 한 사람이 많다보니까 상대하기가 까다로움



인연


고인물대장 두번째. 별빛동맹에서 다른문파들은 바뀌었는데 별빛과 인연만은 옛날부터 쭉 그대로인듯. 복사문파로 알려져있어서 악명이 높음.

궁사라인이 오지게 강함. 쉬즈와 첫경험을 비롯해서 궁사들의 화력이 무지막지함. 역시 러브에 부족한 원거리 화력을 보완해줌.

그 외에도 도사들이 많고 분노를 들고있는 성일황도 위협적인 모습을 많이 보여줌. 고인물이 왜 무서운,지를 보여주는 단적인 예시.



러브


십류 최다 문파. 3봉류에 2도류 3명. 거기다 은샐, 소생검천 잇쏘몬 등 몸빵라인도 강함.

일존장에선 거의 무적에 가까운 포스를 보여줌. 특히 청제마의 특명수행능력은 압권. 현재까지 본 도적중에 가장 잘한다고 생각함.

싸움이면 싸움, 신물이면 신물 모든 부분에서 탑. 과거 A동의 슬픔이 보여줬던 역할이지만 십류로 인해 훨씬 강한 모습을 보여줌.




총평


비유하자면 가장 앞에서 러브가 뚫고, 인연이 지원사격하며 별빛이 뒤에서 특명수행하는 꼴. 문파 각각이 가진 장점을 잘 활용하면서

공성전에 임함. 동맹이 결성된 초반보다 훨씬 더 강해진 모습. 아마 몇달후면 이 연합이 독점하고 있을 가능성이 가장 높음.





비연합



달토끼


달토끼가 나가고 B동이 급격와해됨. 달토끼 하나가 가지고 있는 지분이 얼마인지를 잘 보여주는 예시.

직업밸런스가 가장 잘 맞는 문파가 아닌가 생각함. 총독 외에도 도적라인이 의외로 많으며 도사면 도사, 검천이면 검천

마성이면 마성 모든 직업이 고루 존재하며 자신의 역할을 다하고 있음. 러브만큼은 아니지만 십류도 어느정도 보유하고 있음.

개인적으로 수성보다 공성이 좋다는 총독의 사고방식이 마음에 듦.






필자가 생각하기에 가장 고인물이 아닌가 싶음. 과거부터 여왕벌과 과도한 좆목질이 문파를 망치는 모습을 많이 보여줌.

지금도 여왕벌이 있는걸로 아는데 이상하게 안망하는 문파. 아니 생각보다 강한듯. 여왕벌문파답게 도사들이 가장 많음.

달토끼랑 이해관계가 잘 맞아떨어지는듯




총평


문파가 2개뿐인 연합이지만 2개만으로도 2성을 먹을정도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줌. 하지만 별빛연합에는 밀리는게 현실.

전력증강이 필요해보임.





그외



정예


눈에 띄는 인물은 없음. 1~2룹정도로 우루루 뭉쳐다니면서 특명날치기하고 심장입구 막는게 주 목적임. 문파이름처럼 정예답게 행동하는듯.

하나하나 따지고 보면 정예는 아니지만 뭉치면 꽤 귀찮음. 정예가 어디 붙느냐에 따라서 힘의 축이 기울어질 가능성이 존재함.

하지만 많이 밉보인것같은데 어디 붙을수 있을지 의문임.



화합


A동이 공성쉬기 바로 전에 합류해서 공성맛도 제대로 못보고 들어왔다가 연합이 해체되서 이도저도 아닌상황.

심심해서 공성하는것같은데 친목위주다보니 별로 큰 위협이 되지는 않는다. 간간히 보임






이 외에도 패기, 호수, 행운등이 있으나 잘 보이지도 않고 더이상 쓰기 귀찮아서 안씀.  

     TOTAL 1

회원 서명(sign) - 정보수정에서 꾸미실 수 있습니다.



1 추천(0) 2018/01/12 17:22:05 답변 수정 삭제
오류 정정좀 하자면 성일황은 십봉 판지 꽤 된걸루 알고있고
별빛은 3동맹중에선 인원이 적지만 전체적으로 놓고보면 그렇게 적은 인원은 아니에요
분노패황1 십봉마성1 포함해서 15명~18명정도 나옵니다.

2 꼬꼬닦 추천(0) 2018/01/12 17:25:10 답변 수정 삭제
강풍이->이창민->공성때는 신화

3 하련찡@연 추천(0) 2018/01/12 17:28:52 답변 수정 삭제
초글링부기->북의궁->북의

4 추천(0) 2018/01/12 17:29:35 답변 수정 삭제
초글링부기->북의궁->북의->생명의투비->립페

5 쌍화 추천(0) 2018/01/12 17:36:45 답변 수정 삭제
쌍화 ->길길 -> 권초롱 ->귀여움

6 쉬즈튜 추천(0) 2018/01/12 17:38:11 답변 수정 삭제
이게 무슨 의미가 있냐?
연서버 공성만 주구장창 하는 애들 바람 공성 경력 최소 3년이다
못하면 사람섁기냐? 그리고 잘한다는 기준이뭐냐? 도대체
못땡 밖에 인정 못한다 다 템빨이다 못땡은... 못땡은... 갓땡이라부른다..

7 찌개@연 추천(0) 2018/01/12 17:42:06 답변 수정 삭제
팔았던 십봉이 다시생겼다...

8 베트사테 추천(0) 2018/01/12 17:42:18 답변 수정 삭제
오래해도 못하는애들있지... 예를들면 둘레X이라던지 아니면 X레길 이라던지

9 2백수 추천(0) 2018/01/12 17:46:03 답변 수정 삭제
와 성일황 또 복사햇네 팔기전에 또복사한듯 ㅡㅡ....
개부럽.....

10 ㅅㄹㅋ 추천(0) 2018/01/12 18:15:10 답변 수정 삭제
이 똥글은 바갤서도보고 여기서도보고

11 추천(0) 2018/01/12 18:22:54 답변 수정 삭제
걍 대충 스크롤 내리다가 성일황분노에서 스크롤다내림

12 오징어맛 추천(0) 2018/01/12 19:18:42 답변 수정 삭제
이런게 사서 욕 처먹는다는건가

13 추천(0) 2018/01/12 19:41:51 답변 수정 삭제
悲 문파가 여왕벌 문파라고 했는대
여자가 문주이면 거기는 다 여왕벌 문파인가요?
능력이 되니까 문주하는거고 제가보기엔 님이 문주하는것보다
훨씬 잘하고있는거같은대  이런걸 분석글이라고 싸질러놓은거 자체가 이해가안가네
꼽으면 아디까고 귓하세요 얼마나 잘나신 양반인가 함보게
그리고 뭐 문파에 여자가있으면 문파가 망함? 게임이 재미없으니까 접는거고
다들 일하고 그러니까 바빠서 못하는거라고는 생각 안해봄?
분석을 할거면 제대로 하세요
최소한 분석을 할맘이 있으면 정확하게 분석할생각을해야지 걍 싸지르고보네

14 쉬즈튜 2018/01/12 19:45:01 답변 수정 삭제
참아라 그대러야 이런 똥글에 관심 주지 말자
15 현상범 추천(0) 2018/01/12 20:44:10 답변 수정 삭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분석같지않은 분석을해놨네 글보니까 바람 좀 오래한사람같은데

16 소시와응응을 추천(0) 2018/01/12 22:31:07 답변 수정 삭제
이게 뭐라고 이렇게 핫해;;

17 뀨뀨@연 추천(0) 2018/01/12 22:42:23 답변 수정 삭제
고인물 베이베~~~~~~~~~~~~~~~~~~~~~~~~~~~~~~~~~~~~~~~~~~~

18 소보@연 님이 ddz님을 응원합니다 아자아자 화이팅~ 추천(0) 2018/01/14 16:47:04 답변 수정 삭제
ㄴ무 잘쓰셧어요!! 흥미진진하게 봣네요 ㅋㅋㅋ



목록보기 | 최신목록 글수정 | 글삭제 | 글쓰기
번호 분류 추천 제목 이름 등록일 조회
273931 사고팔고  +  앞각 7555 or 6655 인 -26갑옷각인 삽니다. 달려라메로스 01/23 5
273930 사고팔고  +  ●●▶극용성/진청일/투구각인277팝니다.◀●● 진중히 01/23 6
273929 자유  +  ▶▶용천십검 / 방어% + 마치 돋 / 백호7성셋/용... 고 백 01/23 19
273928 사고팔고  +  주작선장 풀작 or 노말 삽니다 엘브로우 01/23 12
273927 사고팔고  +  시향 800후반 도사셋 팝니다 엘브로우 01/23 14
273926 사고팔고  +  노버프 방어181 여도적셋 팝니다 엘브로우 01/23 17
273925 사고팔고  +  방관75 마치14 진혼검 / 방관244 무기각인 팝니다... 엘브로우 01/23 10
273924 사고팔고  +  초SS급 닉네임 구해봐요~ 적귀 01/23 22
273923 사고팔고  +  필멸의영혼 2300에팝니다 흑스 01/23 15
273922 사고팔고  +  -2용수흑광노리개 팝니다 별앤달 01/23 13
273921 사고팔고  +  칼렌 38년까지 검흰염색 ,GM환영금성뇌포 팝니다 다람GM 01/23 23
273920 사고팔고  +  용의역린 이벤트.신학기 몬스터솬비용비서 삽니다... 황째 01/23 30
273919 사고팔고  +  [삽니다]각종돋,태광,천륜,백호셋 얀쭈@연 01/23 40
273918 사고팔고  +  옵션s급 -2귀문진산갑9성 팝니다 다람GM 01/23 33
273917 문파소개  +  ㅂㄷ 억당 7 11억 대기中 섰어요@연 01/23 48
273916 자유  +  특토마토 <<< 먹튀당하신분들 +2 봉짓털 01/23 151
273915 사고팔고  +  용주제십도 구성 천인 초고자본 천인원탑 풀템셋... 바람왕자 01/23 131
273914 사고팔고  +  각종템, 캐시90% ㅍㅍㅍㅍ 바돈 억당 6.7 ㅅㅅㅅ... 연@겜돈 01/23 42
273913 사고팔고  +  총방관272 명필 풀강 천인칠지 팝니다 별앤달 01/23 25
273912 사고팔고  +  용마제구검 노손팝니다 290 +1 01/23 79
273911 자유  +  지워닌은 진짜 말하는 모든것들이 모순이네요 격이~ 01/23 133
273910 자유  +  바돈 1억당 무통 7.2에 판매합니다 토막[연] 01/23 31
273909 사고팔고  +  ┏━▶비책백화점 매물 업데이트[가격↓↓]◀━┓... +2 비책@연 01/23 125
273908 사고팔고  +  아이템 보따리 풀었다. 최저가                 ... 해응기 01/23 101
273907 사고팔고  +  4949 8989 01/23 59
목록보기
123456711LAST
글쓰기





공지사항신문고일꾼모여라CJ사랑방
바람놀이터는 잘 닦은 깨끗한 모니터에서 따뜻한 커피와 함께 Be My Baby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함께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D
이메일: baramtest@gmail.com
투표하세요
기술특성 나오면 사기캐릭터 (3)
누가 더 관종임? (4)
추후에 기술능력추출비서 나온다... (4)
바놀 실시간 글
달려라메로스님이 서버광장(연)에 앞각 7555 or 6655 인 -26갑옷각...를 작성 at 08:31
진중히님이 서버광장(연)에 ●●▶극용성/진청일/투구각인27...를 작성 at 08:27
고 백님이 서버광장(연)에 ▶▶용천십검 / 방어% + 마치 돋...를 작성 at 08:22
엘브로우님이 서버광장(연)에 주작선장 풀작 or 노말 삽니다를 작성 at 08:18
엘브로우님이 서버광장(연)에 시향 800후반 도사셋 팝니다를 작성 at 08:12
엘브로우님이 서버광장(연)에 노버프 방어181 여도적셋 팝니다를 작성 at 08:11
엘브로우님이 서버광장(연)에 방관75 마치14 진혼검 / 방관244...를 작성 at 08:09
적귀님이 서버광장(연)에 초SS급 닉네임 구해봐요~를 작성 at 07:56
김태길님이 각종분석에 이제 본썹은 메이져 비제이 올가...를 작성 at 07:55
흑스님이 서버광장(연)에 필멸의영혼 2300에팝니다를 작성 at 07:53
바놀 실시간 댓글
마이부님이 를 작성
응아냐@님이 를 작성
데이트님이 를 작성
케라츠님이 를 작성
케라츠님이 를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