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겟(0) | 인기!도적겟(0) | 주술겟(2) | 도사겟(0) | 궁사겟(0) | 천인겟(0) | 생산:장인의 길(0)
만화&그림 | LOL겟(0) | 군인겟(3) | 음~식게시판(1) | 애니갤러리(4) |
아이디
비번
자동로그인
로그인 |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최근 올라온 글을 보면서 [11] |사랑하는시어링@하자
조회728 |추천 : |URL : http://goeyu.com/board/view.php?id=realtime&no=1956 2017/01/03 16:52:08
몇달전부터 바놀을 보니 섭통에 관한 의견들이 올라왔습니다.

농촌섭 유저다 보니 서버통합이 되면 사람들도 많아지고 서버가 활성화가 될꺼다 라는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적지 않게 반대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보고 조금 놀랐습니다.



최근 바람의나라의 화두는 섭통,사냥터,케릭벨런스,아이템등 여러가지 주제로 소식/분석을 도배하고 있습니다.

여러 주제들로 유저들이 심도 있게 토론하고 각기 다른 플레이어들의 현 상황을 대변하고 생각을 말하며

의견들을 취합해서 앞으로의 패치에 반영하는 것은 바람의나라가 지향해야 할 순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왜 우리는 그들의 글을 보면서 공감하는 것이 아닌 그들을 바창,ㅆ섭비라 표현하며 불편함을

느끼는 것 일까요?



주장에 따른 근거부족, 고압적인 표현, 욕설, 상대를 무시하는 글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이러한 것을

포괄적으로 생각 할 수 있는 것은 그들의 글에서 바람의나라가 현재보다 더 좋아지길 바라는 마음이 조금도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글의 대부분이 개인의 상황에서 불이익 대한 개선만 바라기 때문입니다.



바람놀이터 운영자님께서는 소식/분석에 토론글을 쓰지 말아주기 원하면서 바람잡담이라는 게시판을

만들었습니다. 초기에는 바람잡담 게시판으로 옿겨 가는듯 했으나 다시 원상복귀 했습니다.

메인화면에 제목이 들어나지 않기 때문인데 바람의나라 토론문화 활성화를 위해

글제목을 메인에 배치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며 유저들 또한 최소한의 소양을 가지고 미래 지향적인

토론을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자유게시판에 새로 올라온 글 - 02/28 [던파]19禁마도 2각 벗짤.jpg (0)
- 02/28 드디어 초대륙풀셋입니다! (2)
- 02/28 [던파] 17찢면이 아직 존재했었군요? (0)



서명



1 울랄라랄라 2017/01/03 18:02:18 답변 수정 삭제
의견들을 취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래지향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다크다크 2017/01/03 19:44:29 답변 수정 삭제
솔직히 넥슨에서 관리를 개 젖같이 하는게 제일 근본적인 문제인데

그에 따른 소비자인 우리가 피해보고 토론하다 보니 그렇게 된거지

본질은 넥슨이 핵에대한 제재를 근 10년간 하지않았고 이는 아직도 해결이 되지 않았음.

그리고 관리 자체도 잘 하지않고 버그, 오류가 너무 많음

그리고 무리한 상업성 추구로 각인 시스템 도입하고 현질아니면 게임 못하는거 리니지가 아니라

이 게임도 만만찮을 정도로 현질 없이 게임이 불가능함.

넥슨이 문제임



6 시어링@하자 2017/01/04 00:00:16 답변 수정 삭제
ㅇㅈ 넥슨이 지난 수년동안 관리 개판으로 한게 사실임 근데 요즘보면 커뮤니티의 글을 반영할려는 느낌이 있고 반영만 가능하다면 커뮤니티간 토론을 통해서 극복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3 서명 2017/01/03 20:58:52 답변 수정 삭제
섭통에 반대하는 이유는 단순함

이전의 섭통은 실패작으로 끝났기 때문임

유저수는 줄어들고 장사꾼들만 이득보고 끝난 케이스임

5 사신@무휼 2017/01/03 23:55:26 답변 수정 삭제
ㅇㅈ
7 시어링@하자 2017/01/04 00:03:38 답변 수정 삭제
섭통의 실패라고 보이는 지표들이 비단 섭통만으로 생겨났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장사꾼들이 이득본건 분명합니다. 시세 차이에 의해서 손해보는 사람들도 분명 생긴다고도 생각합니다.
4 서명 2017/01/03 21:02:26 답변 수정 삭제
그리고 바놀자체가 관리가 안되기 때문에 쓰레기 글들이 도배되는거임

만약에 새로운 커뮤니티가 나와서 어느정도 사람들이 정착한다면 바놀은 사라질 확률이 높음

8 프라이머리 2017/01/04 01:45:13 답변 수정 삭제
글 잘쓰시네요

9 서방아@호동 2017/01/04 14:36:14 답변 수정 삭제
크게 생각할것도 없이 바놀하고 겜풍 차이만 봐도 뭐..

바놀은 커뮤니티적 성향보단 보고서적인 성향이 크죠. 넥슨이 크롤링하는 사이트니.

10 시어링@하자 2017/01/05 11:00:14 답변 수정 삭제
저도 공감합니다 최근의 패치들을 봐도 바놀을 많이 반영하는 것을 봐서 반응 조사시 바놀을 많이 참고하는거 같습니다. 그만큼 이 사이트가 중요한데 광고를 늘려 수입을 더 창출해도 괜찮으니 제발 재대로 관리좀 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ㅠㅠ
11 후방.골함석 2017/01/09 09:38:13 답변 수정 삭제
다좋은데 인간적으로 귀문동같은 인던은 통합했으면해요...........무휼너무힘들어.......사람이없엉......


최신목록보기 | 목록보기 | 수정하기 | 삭제하기 | 새글쓰기
번호 제목 이름 등록일 조회
공지 뻘글, 잡담, 배틀, 넥슨욕 다 여기서.. +9 07/11 1968
1811   단추눈님 인증 부탁드려요! +3 소시와응응을 02/26 137
1810   히어로즈차지에 관심있으신분봐주세요 그모냐@무휼 02/21 197
1809   다이쇼군 하려면 방어력 높은캐릭 필수인가여 +2 미나미나 02/20 897
1808   십류 유리서버 언제쯤매물나올라나 ㅠㅠㅠ +4 혼탁 02/17 1385
1807   돋보기 있잖아 +5 엉간 02/17 485
1806   바람하려고 들어갔더니 5분후 리붓.....ㅋㅋ 소금@연 02/16 609
1805   눈팅 씨발 연아 +9 장사꾼꾼 02/15 821
1804   눈팅 +14 김치저격수 02/15 437
1803   진진일구입 어캐생각 +6 헛보 02/14 1016
1802   이번치장버그(?) +7 ε다정з 02/12 981
1801   이벤트좀 일요일날 하면 안됨? +4 박버스 02/12 541
1800   침략전 질문한다. +3 엉간 02/12 249
1799   봉래산 직타 효율 어느정도 되나여 +12 역전@봉황 02/10 1386
1798   황룡 냉철한전쟁신 (책략) 마법쿨10퍼감소 적용안됨.. 시동걸면 그대로 +5 셜록 02/10 548
1797   가나다라마바사 아자차카타파하 치키치키차카차카초코초코초 +2 평문@연 02/09 309
1796   모든 격무기 마법공격에도 격 나가게 해야됨 +5 셜록 02/08 711
1795   방어7665베이스 올추각-1 갑옷각인 얼마나할까요? sjjaiwlkas 02/07 487
1794   패왕 수룡장잡을때 방어작둘둘하고 살보셔틀하면서 +5 장사꾼꾼 02/07 639
1793   기존지역 리뉴얼이 시급하다고 봅니다. +8 박버스 02/05 650
목록보기
123456711LAST
글쓰기




신문고일꾼모여라CJ사랑방
바람놀이터는 잘 닦은 깨끗한 모니터에서 따뜻한 커피와 함께 Be My Baby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함께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D
이메일: baramtest@gmail.com




투표하세요
-초 - 능- 력 - (4)
드라마 캐스팅 (2)
갑자기 납치되서 묵여있다 (3)
바놀 실시간 글
정얀님이 바람소식에 02/28(화) "무공비급" 아이템 판...를 작성 at 12:32
연@아이디님이 바람질문에 도사 질문를 작성 at 12:19
요우맨님이 호동광장에 흑옥삽니다를 작성 at 12:09
초코나무숲님이 서버광장(연)에 주작777/용랑9손/홍투/노말현무방...를 작성 at 12:03
츄르릅님이 각종분석에 바창 렙부심 십오지네ㅋㅋㅋㅋㅋ...를 작성 at 12:01
최이령님이 서버광장(연)에 주술사마수시향셋팜를 작성 at 11:57
밥톨쨔응님이 서버광장(연)에 8989||투구방어각인/무기방관각인...를 작성 at 11:53
젠다@호동님이 호동광장에 풀강화 명필 명성강궁'강//-...를 작성 at 11:49
페셔널@천선님이 각종분석에 결계와 봉래 ㄹㅇ 십꿀팁를 작성 at 11:48
선진이님이 서버광장(연)에 명강강/명강노 최저가를 작성 at 11:45
바놀 실시간 댓글
동쯔님이 를 작성
셜록님이 를 작성
빵디흔들어님이 를 작성
매 혹님이 를 작성
정 리님이 를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