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그림 | 군인겟(0) | 음~식게시판(0) | 애니갤러리(0) | 기타게임갤러리(0)
아이디
비번
자동로그인
로그인 |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준회원게시판)
자유게시판
사진첩(포렙10↑)(0)
토론게시판
투표게시판
유머/연예
바람전도
소설게시판
신문고
▼ 소모임
포토샵스쿨
토론 게시판 담당 정의롭게살자

휴식경험치 폐지 건의 [25] |사랑하는임원
조회3537 |추천 : 1 |URL : http://goeyu.com/board/view.php?id=free&no=32876 2019/05/03 10:14:35
신규/복귀유저의 발목을 잡는 1순위
휴식경험치 시스템

사냥터 피로도 시스템이 생긴 이상
휴식경험치 시스템 없애도 된다고 봄

신규유저입장에서는 복잡하고 어려운
혐오시스템
05/03 11:36:40 - 여솔@연(158964) - 비추천
05/03 12:23:55 - code9(189284) - 추천




임원의 다른토론글 - 11/28 바람템 인공호흡법 (10)
- 09/14 [추석사행]이런거 원해요! (8)
- 08/20 대리관련글 서버게시판 금지 (5)

서명



1 홍옥@호동 2019/05/03 10:20:48 답변 수정 삭제
찬성

2 우왕ㅇㅇ 2019/05/03 10:23:24 답변 수정 삭제
휴경땜에 사냥이 일보다 재미없는듯

3 시호@연 2019/05/03 10:24:40 답변 수정 삭제
전후방 삭제 후 초보유저는 집터같은걸 지원해준다거나 퀘스트로 얻게 해줬으면 좋겠어요

4 섬연@연 2019/05/03 10:27:25 답변 수정 삭제
찬성
시간맞춰 모이고 왔다갔다하고 계산하고 시간에 목메고 쫓기는 느낌.
기존유저중에 장시간 사냥을 즐기고 렙업을 즐기는 사람 있으니 기존 휴경시스템은 유지하고
추가로 콤보시스템 활용해서 일정시간 또는 일정몹을 사냥하면 그때부터 10분간 경험치 두배
이런식으로 간편하고 짧은 호흡으로 갈 수 있게 해주면 좋을듯.

바카오톡하다가도 심심하면 잠깐가서 십분 사냥하고오고


솔플위주게임도 아니고 팀짠 시간 아까워서라도 두시간 꽉채워서 게임할수밖에 없는 적폐시스템..



5 자라@하자 2019/05/03 11:12:50 답변 수정 삭제
댓글로 좋은 의견 많이 나오겠네 좀 반영 됐으면..

6 사람이냐 2019/05/03 11:17:18 답변 수정 삭제
애초에 진작에 없앳어야햇는데
이미 레벨 찍을대로 찍은사람들하고 신규뉴비와의 격차를 좁히기에 너무 멀리 와버려서
이제와서 휴경 삭제한다는건 너무 늦은감이 잇다고 보는디...

지금 휴경 없애면 고인물하고 뉴비하고 격차 완전 엄청나게될듯?
휴경없이 700찍을 생각해도 ㅓㅜㅑ;;

휴경없애는 대신에 기존 사냥터 경치를 올리던가 다른 방안이 필요해보임

7 여장소년 2019/05/03 11:28:49 답변 수정 삭제
상시 경험치를 휴경 하는 거 만큼 해줘야죠. 휴경은 게임을 즐기면서 하는게 아니라 노동임 ㅋㅋ
8 여솔@연 2019/05/03 11:36:36 답변 수정 삭제
매크로,핫키 잡을수 있나요?여기서 가장 큰 문제점은 휴경보다 렙 열심히 올려놓으면 매번 뒤통수치는 패턴이 가장 문제임
9 여장소년 2019/05/03 12:05:30 답변 수정 삭제
딱히 통수 맞으실 레벨은 아닌 거 같은데요
11 여장소년 2019/05/03 12:19:50 답변 수정 삭제
굳이 수정한다면 경험치 엄청나게 꺾이는 730~40 구간이겠죠

절반 정도는 사냥 관둬버리는 마의 구간
10 석윤@연 2019/05/03 12:15:30 답변 수정 삭제
요강 어제팔았는데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50%~150% 경험치더주는식으로해도 문제일거같구

12 code9 2019/05/03 12:23:51 답변 수정 삭제
지금처럼 사람이 없을 때에는 모든 직업이 90년대 후반대의 주술사처럼 간단하게 접속해서 사냥하고 싶을 때 잠깐만 하다가, 일 생기면 바로 끌 수 있고, 솔플 내지는 친한 사람과의 2인룹이 가장 효율적인 사냥이 되겠끔 되어야 한다고 봄.

13 섬연@연 2019/05/03 12:58:09 답변 수정 삭제
코드9님이 말한게 가장 현실적으로 필요하고 도입되어야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케바케겠지만 전 갠적으로 다른게임들 할땐 사냥이 재미없거나 부담된적이 없었음
그 이유는 하고싶을때 잠깐 가서 잡다가 힘들거나 지루하면 바로 끝낼 수 있었기떄문이라고 생각.
근데 바람은 일단 사냥한번 하려면 챙겨야할것도 너무많고 한시간/두시간/본/천같은 정해진 시간의 굴레에 묶여버려서 그 자체로 부담되고 압박이온다고 생각함.

그리고 앞서 나온 의견들처럼 지금까지 이어온 휴경체계 자체를 바꾸거나 없애는것도 안된다고 보고, 숏타임 게임러들을 위한 시스템이 나와야한다고 봄.

메이플에서 룬 시스템이나 돌발임무 / 다크에덴의 그 게이지채워서 터뜨리는것 같은 시스템 등등


14 마디@유리 2019/05/03 12:59:33 답변 수정 삭제
ㅇㅈ합니다

16 뽀식이네 2019/05/03 13:40:03 답변 수정 삭제
ㅇㅈ 기존유저 경치 더 받는거 보면 복귀 신규 리얼 현타올듯

18 씨씨 연 2019/05/03 18:29:28 답변 수정 삭제
찬성합니다. 삭제는 안되니까 휴경,18k,황금요강 10~20% 순금,14k 30~40%

19 아부나우 2019/05/03 18:32:10 답변 수정 삭제
순금요강 팔아먹어야 해서 안댐미다

20 귀농귀농 2019/05/03 21:07:53 답변 수정 삭제
건의만하지말고 대책을 내놓으세요

21 플라소피@연 2019/05/03 22:58:41 답변 수정 삭제
다같이 촛불들고 시위하자

22 신세타령 2019/05/04 00:07:02 답변 수정 삭제
내가 하나 물어봄

지금 현제 휴경 시스템이 신규 복귀 유저 진입을 막는거 같음?
지금 현제 아이템 시스템이 신규 복귀 유저를 막는거 같음?




휴경은 장비가 있을때 사냥이 가능 할때 그뒤에서나 필요한 겁니다
휴경이 복잡하다구요? 장비 마추는거보다 더 복잡하고 돈이 많이 들까요
따질려면 더중요한거부터 따져봐야 하지 않을까요?

25 우디뀨@연 2019/05/04 07:38:09 답변 수정 삭제
1. 현재 휴경시스템이 신규/복귀유저 진입을 막는거 같음?
→ 상위랭커들과의 거리를 더 벌리는건 명확함. 신규/복귀유저 진입 맞는거 맞음
2. 지금 현재 아이템 시스템이 신규 복귀유저를 막는거같음?
→ 아이템 시스템이 복잡하고, 각인,돋이 매우 복잡하고, 현실적인 템파밍보다 현질위주의 템파밍때문에 신규/복귀유저 진입 맞는거 맞음

근데 뭐가 더 중요하다 이런건 넌센스인듯ㅋ 둘다 맞는말이라서 그냥 둘 다 개선되어야할 점인거지 뭐가 먼저고, 뭐가 나중이고, 뭐가 더 중요하고를 따질 문제는 아닌듯?
23 검도@유리 2019/05/04 00:11:54 답변 수정 삭제
피로도가 제일 문제임 하루 24시간 플레이해서 따라잡고 싶어도 그걸 돈으로 막아버림



24 컬렌 2019/05/04 01:46:08 답변 수정 삭제
넥슨 황금요강 팔아야 하니까 하루에 제한 없이 사용하게 해주는것도 ㄱㅊ을듯 환금요강 막 하루에 3번씨구쓸 수 있고 그러게 하면 해결될거라 상각함

26 먀도도@연 2019/05/05 19:15:22 답변 수정 삭제
휴경 없애는거 찬성함 피로도 시스템만으로 휴경의 이점은 충분히 커버 가능한거 같아요

27 제웅 2019/05/18 05:13:49 답변 수정 삭제
그냥 황금요강을 내방이나 내땅 없이 사용할수있게 하는게 간편하고 좋을듯
그리고 후방 전방 받는거 죤나 귀찮은데 하루에 시간 정해놓고 on/off로 키고 끄고 할수 있었음 좋겠다아는 생각을 해봄니다


최신목록보기 | 목록보기 | 수정하기 | 삭제하기 | 새글쓰기
번호 제목 이름 등록일 조회
공지 한가지 주제로 다중글 쓰지 마시기 바랍니다. +6 정의롭게살자 06/04 8184
공지 신고해주세요 +8 04/13 10072
29277   -2 |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8 레이엘 07/03 1509
29275   댓글 필수 적어주세요 +6 레이엘 06/28 979
29274   저번에쓴글 2편 - 주술사 개편안 +4 포포리 06/22 981
29273   +1 | 주술사는 대대적으로 개편이 필요해요 +8 포포리 06/19 1235
29272   봉래산에서 걸리는 디버프 마법 하향 필요 +2 마림바 06/19 523
29271   도사 궁극기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3 06/12 929
29270   +3 -1 | 전사, 도적 체력 소모량 줄여야 합니다 +20 마림바 05/06 5320
>>   +1 -1 | 휴식경험치 폐지 건의 +25 임원 05/03 3537
29268   +5 | 흑룡의결정 교환 가능하게 해주세요. +5 초저녁 04/27 2462
29266   전사도적 전체기 상향좀 하자 패황신군 04/26 467
29265   도박장관련과 바람의나라 서비스종료에 토론 +6 제르가디스 04/13 2430
29264   [건의]돋방어도무시+10까지 확장해 주세요 +2 연구소이쁜이 03/27 1740
29263   바람의나라 바람의나라 파인만 03/27 449
29262   [건의]마기 회복물약 좀 내주세요 연구소이쁜이 03/26 491
29261   +1 | 영술사 대장군은 리뉴얼 패치가 필요합니다 +15 ★시로가네★ 03/17 2626
29260   공성장비 직업제한 +2 단위 02/14 3387
29259   +1 | 기술연마 나오고 도적이 도레기라고 느껴짐 +13 장현순 02/05 3167
29258   +3 | 승급 명칭 리뉴얼 방안 (8차, 9차, 10차 승급 명칭 제안) +33 code9 01/23 5062
목록보기
123456711LAST
글쓰기




신문고일꾼모여라CJ사랑방
바람놀이터는 잘 닦은 깨끗한 모니터에서 따뜻한 커피와 함께 Be My Baby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함께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D
이메일: baramtest@gmail.com
투표하세요
ㅎ2 올만에 투표놀이 (1)
바람에서 화내는 이유 (1)
백숙에 황기 넣는 사람 (1)
오늘 댓글 핫한글
테스트서버 궁사 현황 86
그방 8천만 소생이라고 말하고다니는애들 특 48
천인 주력기 범위테스트 32
괴유패치시 차사무기순위 31
방깎 없는 격수 유일하다고 하는데 23
직업광장 최신
궁사 궁사 방무작
도사 도사 개선안 이거 추천...
천인 천인 올라가즈아
천인 천인 괴유패치 근황 (7)
차사 음..선택의 기로(도찐... (1)
차사 칭호에 관련해서 (1)
배너
문파소개 최신
바놀 실시간 글
익갤 68e757
차사강림 이로움으로 수정해야함
실시간 바람잡담 용석짱
ㅋㅋ궁사 소생소생거리는뎈ㅋ
익갤 978702
궁사 개사기네
4989(연) 연@이백일만
차사 환웅4셋 팝니다
4989(호동) 게시판관리자
각종 의상세트 세트당 1.5 ㅍㅍㅍ...
4989(하자) 게시판관리자
각종 의상세트 세트당 1.5 ㅍㅍㅍ...
4989(유리) 게시판관리자
각종 의상세트 세트당 1.5 ㅍㅍㅍ...
4989(연) 게시판관리자
토끼유 상하의 세트 0.7 ㅍㅍㅍㅍ...
4989(호동) 별빛·
팝 니 다
4989(연) 보델@연
급처템∥최!최고가매입∥⑧⑨영...
바놀 실시간 댓글
마마짱님이 를 작성
친일파@연님이 를 작성
보델@연님이 를 작성
보델@연님이 를 작성
보델@연님이 를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