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그림 | LOL겟(0) | 군인겟(1) | 음~식게시판(1) | 애니갤러리(2) |
아이디
비번
자동로그인
로그인 |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준회원게시판)
자유게시판
사진첩(포렙10↑)(0)
토론게시판
투표게시판
유머/연예
바람전도
소설게시판
신문고
▼ 소모임
포토샵스쿨
토론 게시판 담당 정의롭게살자

바람의나라 최적화가 절실 [13] |사랑하는효도라디오
조회3295 |추천 : 1 |URL : http://goeyu.com/board/view.php?id=free&no=32731 2017/11/22 21:12:25

1. 바람의나라는 CPU도 많이 잡아먹지만 유독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습니다.

2. 1클라당 CPU는 듀얼코어 기준으로는 20~25%정도 점유하고, 쿼드코어 기준으로는 10%정도 점유합니다.

3. 1클라당 메모리는 대략 1기가정도 점유합니다. 물론 처음 켰을 때는 500메가 정도지만 계속 오브젝트가 쌓이거나 접속시간이 늘어나면 1기가정도 됩니다.

4. 고로 4클라를 최적으로 키려면 메모리는 최소 6기가 이상이 되야 합니다. 우선 윈7기준으로 기본적으로 잡아먹는 메모리가 1.0~1.2기가 정도 되고, 바람 4클라는 합쳐서 4기가정도 먹으니깐요. 물론 메모리 4기가로도 4클라 킬 수 있지만 잠깐 사용이 가능할 뿐이며, 오랜시간 사용시 클라이언트와 클라이언트를 옮길 때 메모리 부족증상(대표적으로 응답없음, 반응늦음)이 뜨거나 클라이언트 1~2개가 저절로 꺼지겠죠.

5. 타게임과 비교해봤는데 스타2와 GTA5를 예로 들겠습니다.

6. 스타2는 최하옵과 상옵으로 비교해봤는데 둘다 CPU는 25%정도 먹고, 메모리는 최하옵은 870메가, 상옵은 1.4기가정도 먹지요. 스타2 상옵이면 초상화도 역동적으로 움직이고, 미네랄광산과 프로토스 연결체를 보면 눈이 휘둥그레질정도로 그래픽이 좋습니다. 그럼에도 상옵이 1.4면 최적화 정말 잘되어 있죠.

7. 그 다음 GTA5입니다. GTA5는 상옵은 못 돌리는지라 프레임 평균 60 나올정도(벤치마킹 테스트에서 확인)의 중옵으로 해놨는데 CPU는 61%먹고, 메모리는 약 1.8기가 정도 먹습니다. 바람 4클라가 거의 4기가니까 GTA5도 최적화가 잘 되어 있는 편입니다. GTA5 중옵만 되도 산토스 근처 마운틴에 가면 그래픽에 지립니다.

8. 고로 바람의나라는 cpu의 최적화도 일부 필요하지만 메모리의 최적화가 절실합니다. 바람의나라는 저사양게임으로 알려져 있는데 막상 이렇게 고사양을 요구하면 어이가 없어집니다. 게다가 그래픽도 요즘 나온 게임에 비하면 상당히 꾸집니다. 근데 뭔데 메모리를 많이 잡아처먹죠? 최소 메모리4기가로 4클라는 무난하게 돌릴 수 있을정도로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자유게시판에 새로 올라온 글 - 02/22 뽀이형님 신고해도 안보니 여기적어둘게요 (4)
- 02/22 와우 직업게시판도 단장햇네 (0)
- 02/20 뽀이형님 깜짝놀랬습니다 (0)
11/23 15:18:48 - 마령참(41617) - 추천
11/23 16:50:40 - 서방아@호동(10163) - 추천
11/25 06:18:23 - 루드위그(102721) - 추천




효도라디오의 다른토론글 - 02/14 하여튼 다인룹이 문제라니깐 (2)
- 02/07 권능을 1시간으로 늘려야 한다 (2)
- 01/23 도사 살리는 가장 빠른 방법 (12)
- 01/05 도사 이래야 한다 (6)
- 01/03 7.0 ㅍㅍ/배돈 판다/1배럴 판다 이런 사람들은 가중처벌해야함 (2)

서명
어르신들의 필수품



1 소시와응응을 2017/11/22 21:29:37 답변 수정 삭제
진짜 개씹ㅇㅈ ㅅㅂ.. 하도 잡다한게 쳐많으니깐 존나 처먹는거지 바람 며칠동안 점검해도 되니깐 최적화좀 하자 ㅡㅡ 렉에 버그에 오류에 ㅅㅂ 이게 게임이여?

2 꼬꼬닦 2017/11/22 21:35:17 답변 수정 삭제
윈즈운영자 연락해서 최적화하는법 돈주고 배워와야함

3 이티 2017/11/22 22:59:55 답변 수정 삭제
진짜 핵바가 좋은점이 12클라를켜도 지금 4클라보다 메모리를 훨씬적게 먹는다는거임

뉴탑 카넬 윈즈 운영자한테 한달만 일해달라하고 클라이언트 최적화 작업이 필요하다고봄



8 마령참 2017/11/23 15:17:53 답변 수정 삭제
윈즈ㅋㅋ 하늘이가 그때 18살인가 19살때 만들었던 클라이언트가
넥슨 클라이언트보다 훨씬 더 좋음 ㄷㄷ;
카넬같은 경우는 클라 15개 켜도 그때시절 램 4기가로 다돌려도 메모리가 남았었으니;
11 2017/11/23 17:39:21 답변 수정 삭제
진짜 배울 건 배워야됨
4 연애질 2017/11/22 23:34:30 답변 수정 삭제
ㅇㄱㄹㅇ

5 연애질 2017/11/22 23:34:36 답변 수정 삭제
이거레알

6 ㅅㄹㅋ 2017/11/23 03:06:46 답변 수정 삭제
바람 4클라키면 옵치 상옵급으로 사양잡아먹음

7 마령참 2017/11/23 15:15:14 답변 수정 삭제
ㅋㅋㅋ바람의나라 하다가 그래픽카드 날려먹은 사람들 되게 많음...ㅋㅋ
나같은경우는 예전에 gtx 770사서 바람의나라만 했는데
어느날 패치후, 그래픽카드 마모됨.ㅋㅋ

9 서방아@호동 2017/11/23 16:51:22 답변 수정 삭제
이거 매우 공감.. 환수관련 메모리릭 있음

10 서방아@호동 2017/11/23 16:52:58 답변 수정 삭제
그리고 i5 내장그래픽 쓰시는분들 향상된그래픽 옵션이랑 충돌(렉,프리징,화면깨짐)있습니다. 참고하세요

12 샌드와퍼 2018/01/24 16:26:51 답변 수정 삭제
한개만 켜면 문제없음 그만 아봉점 스타는 4개 못켬 비교대상부터 잘못돼있음.
바람은 4갠데 딴건 1개기준? 장난이 심하시네ㅋㅋㅋ

13 엘탑 2018/02/23 17:33:27 답변 수정 삭제
ㅆㅇㅈ; 안그래도 접속자수 늘리려는 이벤들때문에 계속 클라 여러개 켜놓게되는데 진짜 이런 저퀄게임 때문에 다른작업이 안됨.


최신목록보기 | 목록보기 | 수정하기 | 삭제하기 | 새글쓰기
번호 제목 이름 등록일 조회
공지 한가지 주제로 다중글 쓰지 마시기 바랍니다. +6 정의롭게살자 06/04 7118
공지 신고해주세요 +8 04/13 8816
29170   +1 | 살보 이대로 좋은가 +5 격정@해명 02/22 406
29169   +1 | ##용무기 업글대체방안## +6 츔추는하얀쥐 02/21 712
29168   신규유저 유입방안 +1 비빔짠 02/21 334
29167   +1 | 공성 리뉴얼 방안 +8 누구에게나 02/20 650
29166   +1 | 다 같이 직업 상향을 외쳐보자 +12 누구에게나 02/20 637
29165   도사활성화 +2 주주회 02/19 291
29164   ##노정비/노정공 젠타임 조절필요## +3 츔추는하얀쥐 02/18 686
29163   +1 -1 | 바람 이제 막패치 해도 될때 되지 않았나요? +4 바람업뎃좀 02/18 690
29162   +3 | 마법이펙트 도트로찍자 +6 언더아머크루 02/16 740
29161   +4 | 하여튼 다인룹이 문제라니깐 +2 효도라디오 02/14 849
29160   니나노 효과 +1 연@쿠아연 02/13 460
29159   +2 | 시세검색 패치해줬으면.. +8 힐링미@연 02/10 1098
29158   +2 -1 | 권능을 1시간으로 늘려야 한다 +2 효도라디오 02/07 1341
29157   중독, 노도성황 하향 필요하다고 봅니다. +4 킹스 02/01 1552
29156   +3 | 소모성 이벤트 아이템관련 +8 언더아머크루 01/31 1158
29155   +6 -2 | 임대주택연장 조건 파격적으로 올리자 +14 아따스시마셍 01/28 1583
29154   +2 -1 | 도사 살리는 가장 빠른 방법 +12 효도라디오 01/23 1897
29153   괴유패치에 추가해줬으면 하는거 +1 연@쿠아연 01/22 709
목록보기
123456711LAST
글쓰기




신문고일꾼모여라CJ사랑방
바람놀이터는 잘 닦은 깨끗한 모니터에서 따뜻한 커피와 함께 Be My Baby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함께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D
이메일: baramtest@gmail.com
투표하세요
배돈 접었으면 좋겠다? 안 접었으...
뭘 사야될지...선택장애 (2)
도와주십시요! 선택이 어렵습니다... (9)
바놀 실시간 글
한국의힘님이 서버광장(연)에 글 나뉘니깐 조회수, 댓글 쩔어버...를 작성 at 15:02
나를따르라님이 4989(연)에 바돈 5천만 파라요.를 작성 at 15:02
앞젠@연님이 4989(연)에 바로거래되는 땅자리+땅,집문서+...를 작성 at 15:00
ㅂㅅ님이 4989(호동)에 닉네임 팝니다를 작성 at 15:00
교정생활님이 준회원에 주술사 저자본 방무 마치 풀셋 팝...를 작성 at 14:57
ADA뜨억상님이 4989(연)에 도적 살보 풀세트 팝니다 -238/4...를 작성 at 14:56
내로남불님이 4989(연)에 ★-OTP-안되있다 반선요구 사기 ...를 작성 at 14:54
목젓님이 4989(연)에 주술사 풀셋 팜를 작성 at 14:53
(하자)글작가님이 4989(연)에 닉네임 태자, 줄리엣 팝니다를 작성 at 14:53
연썹장사꾼님이 준회원에 연썹무통사기꾼 를 작성 at 14:50
바놀 실시간 댓글
영수@별님이 를 작성
봇재다원님이 를 작성
죽은자의힘님이 를 작성
죽은자의힘님이 를 작성
아침달이님이 를 작성